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보도자료] KYWA, 익명 공익신고시스템 구축으로 윤리경영 실천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4-06-03 조회수 59215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익명 공익신고시스템 구축으로 윤리경영 실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은 6월부터 익명 공익신고시스템을 도입, 시행하기로 하고 전 직원에게 ‘익명신고 QR코드 클린명함’(사진)을 나눠줄 예정이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6월부터 익명 공익신고시스템을 도입,시행하기로 하고 전 직원에게 익명신고 QR코드 클린명함’(사진)을 나눠줄 예정이다. <사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김선동, 이하 KYWA)은 신고자의 익명성 보호를 강화한 공익신고시스템 ‘헬프라인’을 6월 도입했다.

 

 ○ 이번에 도입된 신고시스템은 그동안 신고자가 비위사실을 알고도 신분노출과 불이익을 당할 것을 우려해 신고를 꺼려했던 문제점을 보완한 제도로,

 

 ○ 외부 전문업체에서 신고·접수에 관한 모든 절차를 운영해 독립성과 투명성을 갖추게 되었다.

 

□ 신고내용은 철저히 익명으로 처리되며 직무 수행과정에서의 부당한 업무처리, 과도한 경조 금품 수수 등의 모든 비리에 대해 신고가 가능하다.

 

□ KYWA는 전 직원에게 익명신고 QR코드 클린명함을 제작해 배부하고, 클린스티커는 사무실?휴게실 등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하여 직원들에게 적극 알릴 예정이다.

 

 ○ 이로써 부정비리에 대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제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감시기능을 강화하여, 비리를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했다.

 

□ 김선동 이사장은 “윤리경영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헬프라인을 통해 혹시 일어날지 모르는 관행적인 비리나 문제점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선하여, 내일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모범이 되는 청소년활동 전문 공공기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KYWA는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받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그리고「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정책적 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 아울러 전국 거점지역에 국립청소년수련원 2개소 및 우주활동, 농업생명, 해양환경의 특화된 국립청소년체험센터 3개소 등 5개소의 국립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파일 20140603 [보도자료] KYWA 익명신고시스템 도입_v1.0.hwp 616.0 kb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