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WA, 128개 기관과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 추진
- 6월 1일 선포식 및 협업 협약 체결…7월부터 전국 순회 교육 및 기관 컨설팅 시행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청소년의 행복 증진을 위해 127개 기관과 손 잡고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를 추진한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는 청소년 스스로 ‘감사나눔’ 실천을 통해 행복지수를 높이고,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자기주도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고마워Yo'의 Y는 YOUTH(청소년), YES(긍정) 등 의미를 담고 있으며, 슬로건은 '감사 나누기, 행복 더하기'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캠페인의 성공적 정착과 범사회적 확산을 위해 감사나눔 프로그램 및 도구 등을 개발·보급할 계획이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의 감사나눔 도구는 2종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감사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과 엽서 형태의 감사카드가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스토어에서 '고마워Yo'를 검색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국 보급을 위해 권역별 순회 교육 및 기관별 컨설팅을 오는 7월부터 시작하며, 향후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감사나눔 전후의 행복지수를 측정하여 효과성을 분석,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유관기관 동참을 통한 캠페인 확산을 위해 6월 1일 오후 2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서울 영등포구)에서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 선포 및 협업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128개 협력 추진기관의 기관장 및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 선포 및 협업 협약식에서는 캠페인 선포식을 비롯하여 128개 기관과의 협업 협약, 감사나눔과 행복 강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가 감사나눔을 통해 행복을 전하는 아름다운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청소년지도자가 앞장서서 감사나눔을 실천하자."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