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WA, 청소년수련활동 인증마크 활용 공모전 개최
오는 5월 2일부터 두 달간 인터넷(yap.youth.go.kr) 신청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오는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두 달 동안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인증마크 활용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분야는 인증마크와 청소년 및 안전관련 주제를 콜라보레이션한 디자인이다.
청소년 및 안전 관련 주제는 청소년의 달(5월), 청소년 나이(9∼24세), 안전점검의 날(매월 4일) 등이다.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최대 2명)으로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제출 작품 수는 제한이 없다.
작품은 해상도 300dpi 이상의 JPG나 JPEG 파일 형태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yap.youth.go.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인증마크 활용 공모전'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를 기념하여 마련됐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참여하는 수련활동에 대해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국가가 제공한다.
2006년부터 시행된 인증제도는 활동 프로그램의 수준과 내용이 해당 청소년에게 적합한지 여부와 안전관리계획 수립, 보험 가입, 전문지도자 배치 등 안전요소 등을 심사하여 인증한다.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6명에게 2백90만원 상당의 기획 개발비가 지급된다.
선정된 작품은 인증수련활동 운영기관에 배포해 청소년이 쉽고 재미있게 인증마크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정부3.0 일환으로 국민의 능동적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되며, 선정과정에서도 국민의견을 수렴하여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청소년의 달 등 청소년 이슈와 수련활동 인증제와의 장점을 살려 긍정적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