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KYWA,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작성자 김선애 등록일 2017-05-26 조회수 54482

KYWA,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서울·천안 등지서 600여 명 대상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청소년지도자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서울, 천안 등 지역에서 ‘청소년 수련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과정은 청소년활동 현장의 신입 지도자, 중간관리자, 운영대표자 등 약 600명을 대상으로 서울‧천안 등지에서 실시된다.


교육내용은 지난해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연구책임자 김영재 교수)이 내놓은 ‘청소년지도자 안전관리 역할 정립 및 수행 지표 개발 연구’를 토대로 구성됐으며, 실습과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활동지도자 과정은 기본과정과 멘토과정으로 구성됐다.


청소년활동 현장의 신입 지도자(1~3년)가 청소년활동을 운영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정책, 안전수칙, 안전약품 활용 등을 익힐 수 있는 기본과정이 마련됐다.


또, 시설 내에서 중간관리자로서의 안전관리 역할을 인식하고, 안전에 관한 코칭, 소통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멘토 과정’이 마련돼 역할에 따라 차별화된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청소년의 활동환경을 관리하는 시설관리자 대상 교육은 시설물에 대한 위험성을 평가하고 안전성을 점검하는 ‘위험성 예측 및 평가’와 관리업무 중 발생하는 재해를 소재로 한 ‘역할극 체험’ 등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편성했다.


교육 일정은 활동현장의 청소년지도자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주로 청소년활동 비성수기에 맞춰 개설했다.


교육 일정 및 장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www.kyw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온‧오프라인 교육을 희망하는 수강생은 청소년활동 온라인 교육시스템(edu.kywa.or.kr)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안전한 청소년활동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들의 안전의식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전교육이 종사자들의 안전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주춧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진흥원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파일 170526_보도자료_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운영_최종.hwp 915.0 kb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