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WA, 2017년 청소년활동 안전교육 콘텐츠 공모전 개최 청소년활동 안전 가상 사고 상황 기획‘Show me the 안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청소년활동 안전문화 확산과 청소년지도자의 안전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5월 24일(수)부터 7월 21일(금)까지 ‘2017년 청소년활동 안전교육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내용은 ▲ 청소년활동 중 발생 가능한 가상 사고 상황 및 대응방법 ▲ 안전교육 현업 적용 사례 ▲ 청소년 대상 안전교육 운영 사례 등 3개 분야다.
참가 희망자는 안전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수기, 만화, 영상 등 의 자료를 우편, 전자우편, 카카오톡, 방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작 선정기준은 청소년활동 현장에서 교육자료로의 활용여부, 청소년의 흥미유발 여부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오는 8월 결과를 발표하고, 12월에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작은 대상(1점), 최우수상(2점), 우수상(5점), 장려상(30점) 등 총 38점이며, 대상 수상작은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에게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우수상과 장려상에게는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의 시상작은 청소년활동 현장 종사자가 활용하기 쉽도록 촬영, 편집 등을 거쳐 현장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가상 사고 상황과 대처방법이 담긴 책자를 제작해 전국 청소년수련시설과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인증 운영기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쉽게 참여하도록 ‘공모전 참여 가이드라인’을 제작하여 청소년활동안전센터 페이스북에(www.facebook.com/yalos0408)에 공개하고 있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청소년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활동 안전문화 확산과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도약의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