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행복캠페인 협력 18일 업무협약 체결…'고마워Yo' 캠페인 확산 및 감사문화 조성
△ 9월 18일 오후 2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회의실에서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오른쪽)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이 '고마워Yo' 청소년행복캠페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9월 1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재단 본사(서울 중구)에서 청소년 감사나눔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어린이재단은 KYWA의 '고마워Yo' 청소년 행복 캠페인에 동참하고, KYWA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는 감사나눔 실천을 통해 청소년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인성 함양을 유도하는 청소년 인성활동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 앱 '고마워Yo'에서 하루 3가지 감사 메시지를 작성하고, 가족, 친구 등과 공유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아동·청소년 세대의 바른 인성 함양 및 서로 존중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한 인성 캠페인이다.
양 기관은 캠페인의 성공적인 추진은 물론 청소년을 위한 감사나눔 문화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양 기관이 감사나눔을 주제로 유사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은 특히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소년 사이에 감사나눔 문화가 널리 확산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전국 352개 기업, 학교, 기관과 청소년행복캠페인을 함께 추진하게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