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지사항

 

글 읽기
제목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 기원 릴레이 협약 체결
작성자 나도운 등록일 2018-03-27 조회수 3390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 기원 릴레이 협약 체결

▪전라북도,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 청소년단체 협약 체결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 기원 및 홍보를 위한 항건 서명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원장 양해관, 이하 농생명센터)는 26일 오후 전라북도청 접견실에서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연맹장 김윤덕), 전라북도 청소년단체협의회(협의회장 김경희), 한국청소년수련시설 전북지부(지부장 김정현)와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 기원 청소년기관·단체 릴레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불어 협약기관의 상호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고 유기적인 연대 확립을 통한 공동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 참여한 각 기관은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하게 되는데 전라북도는 홍보물 제공 등 행정지원을,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은 정보공유 및 교육지원을,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를 비롯한 청소년단체는 홍보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농생명센터 양해관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라북도의 대도약이 될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함께 할 수 있어 큰 영광이다”며 “전 세계 청소년의 대축제가 될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성공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4년 주기로 각국의 청소년이 국가·민족·종교·언어를 초월해 야영생활·경기 등을 통하여 심신을 조화롭게 발달시키고 견문을 넓혀 세계우호 증진에 기여하고 국가발전과 세계평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개최된다.


제1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1920년 영국에서 개최되었고 그 후 덴마크, 헝가리,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프랑스, 캐나다 등을 거쳐 1991년 제17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대한민국 강원도 고성에서 개최하였으며, 세계 133개국 2만여 명이 참가했다. 최근 2015년까지 총 23회의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개최됐으며, 2019년에는 미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목록보기












게시물 평가영역

게시물평가

이페이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게시물 내용을 평가해주세요.

확인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 생명활동부 / 담당자 : 이명아 / 연락처 : 063-540-5675




진흥원 및 센터이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